던전앤파이터 : 점핑서버 : 를 가장한 추억 되새김질

반응형


메인화면 아주 조쿠염


훈훈하다 후눈해





거의 이벤트 시작한지 한달도 더 되고 시작한 던파 ㅋㅋㅋ


사실 마영전 할때 고르려던게


한창 만렙 풀렸다고 광고 하던 두개 게임이였는데


그게 마영전이랑 던파였음 ㅋㅋ


근데 마영전 고름


던파야 할거 다 떨어지면 한번씩 하던거라서


마영전은 손이 잘 안가서 이왕 안할거 먼저 함 








캐릭들 여기저기 지저분하게 들어있는거 보소


맨 처음 던파 했던게


안톤서버에서 만렙이 45때였나 그랬는데 


너모나 난이도 높았을때라 20레벨 전에도 쩔받고 그랬던 시절 


30레벨까지 런처 키우고 때려침 




크~ 뭐 별다른거 없어보이는 캐릭인데


추억이....별로 안담겼네 


기억도 안남 ㅋㅋ



옛날틱한 재료들이 몇가지 보인다


저 문어는 뭐지 ㅋㅋㅋ






해피빈이라니...


그 다음으로 했던 서버가


카시야스 서버인듯




다 이정도 키우다 말았던걸로 ㅋㅋㅋㅋㅋㅋ







여기도 기억도 잘 안날 템들이 들어있다 ㅋㅋㅋ







아 저런거 있던거 기억나는데 






저런건 조합할때 쓰던건가


카시섭에선 먼저한 친구들 있어서 시작했었는데


캐릭을 잘못 고른탓에 금방 때려쳤다 렌져라니 ㅋㅋ




다음에 했던 서버는 프레이 서버인데


여기선 좀 오래 했었다 


이때가 act8때 였나 



맞네 맞어 스파 막 개편됐을때 ㅋㅋㅋㅋ


그전까진 크발도 없었다는!


이떄가 07년이라니 11년전이자너 ㅋㅋㅋㅋ


이때 졸업 사냥터가 도킹이였는데 


55만렙때였나




프레이에 남은 캐릭들 몇개 ㅋㅋㅋ


배메를 먼저 키우고


남메를 엄청 오래 키웠던 기억이 ㅋㅋ


만렙은 못찍었었던걸로 ㅋㅋㅋㅋ 너모 렙업이 힘들던 시절 ㅋㅋㅋ





하늘성 같은데서 나오던 아이템


그때도 어디다 쓰는지 몰랐던걸로 기억함 ㅋㅋㅋ









옛날 레시피들 ㅋㅋㅋㅋ


호이호이~







언제적 추석인지도 같이 써있음 좋으련만 


이때였나 막 송편들 소모품으로 나오고 그럴때


던전에서 고블린들이 박이랑 같이 나오고






처음으로 돈주고 삿던 패키지 


남거너 기린옷 사서 엄청 오래 입고 좋아했는데


해킹당함 ㅋㅋㅋㅋㅋ








마봉 템 나오기 전에 나오던 


단품 레어 장비들 


저땐 세트 장비들도 엄청 비싸서


저런거에 옵션 좋은 템들 섞어서 쓰곤 했다

(돈이 없어서)


메칸데 엘마 세트랑 솬미 세트를 끼고있으다 ㅋㅋㅋ






캐속 붙어서 그나마 쓰던 허리띠


저때 소환사는 파티하면 렉걸린다고 엄청난 천민이였는데


지금처럼 투명도 조절도 안되서


화면은 화면대로 다 가리고





그때 그시절 레시피


프레이 다음으로 했던 서버가


록시 서번가 바칼 서번데..음 록시가 먼저였던걸로


해킹을 심하게 당하고 그땐 복구도 잘 안해주던때라


아예 계정도 새걸로


마침 신섭 나와서 신섭에서 키웠던걸로 기억함



나무위키는 대단해!


저 기린옷 입고 사냥 다녔었고


록시서버에서는





딱 이때다


찾아보니까 


몬스터 아바타 판매하면서 록시가 오픈했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뭐 검색하면 다나오네


이때는 아수라로 쿨라드옷입고 키웠었는데


그때 아이디는 벤케이 였다


간간히 아이디 물어보는 사람이 많았는데



만화 에어기어에 나오는 벤케이 였는데


벤케이란 이름이 엄청 많았나보더라


아마 록시가 바칼서버로 통합됬던걸로



있다 있어 ㅋㅋㅋㅋㅋ


크리스마스 분위기 흠뻑


ㅋㅋㅋㅋㅋ


그리고 이때에


던파 라디오도 해주던 시절



dj 여지라고


손여지님 ㅋㅋㅋㅋ


저 칭호가 엄청 갖고 싶었는데


한번도 못차봄




이제 텀이 엄청 길어지는데


이제 2009~2010년 즈음 일듯


디레지에 서버로


09부터



여메카가 나온지 얼마 안된때였나 아니면 여거너 각성 나올때였나 뭐 


대충 그 뒤 일듯




링크 시스템이 있을때니까


...이런게 있었꾸나 ㅋㅋㅋㅋㅋㅋ


이때 키운 소환사가 


쭉 소환사를 하게 만들어버림 ㅋㅋㅋㅋ


내가 로그도 키웠었구나


아라비안세트 같은거 차고있으네



이때 레압도 차보고


강화해서 돈도 벌고 (거의 안하지만 안팔려서 지른게 계속 떳었다 ㅋㅋ)


참고로 저거 1억이 넘게 팔렸었다 ㅋㅋㅋㅋㅋ


그렇게 잘 놀다가


한동안 또 접게 되고 


여거너 레압만 남기고 다 팔고 카인 돈을 사서 옮기게 됨



이건 지금 남은 캐릭들만


여메카만 간간히 하다가 


서버가 달라도 거래가 되길래 


다 옮겨부럿다 ㅋㅋㅋ



와 예전글 찾다가 


기억났네


카인 서버 복귀? 아니 새출발을


배미로 했었네 ㅋㅋㅋㅋ


11년 에 이사를 했으니까


이계가 고던 있을떈가


배미로 친구들 이계쩔 해주던게 생각남 ㅋㅋㅋ


그 쩔마져도 고블린밖에 못돔 ㅋㅋㅋㅋㅋ



그 무렵 꽤나 비쌋던 속성 유니크 무기에


속강셋팅까지 해서 다녔으니


무기 깨지고선


소환사 키움ㅋ ^오^


그 뒤로 열심히 한게


암제 애정으로 열심히 키웠었고 ㅋㅋ




90렙 풀리고선 


소환사 암제만 쭉 해오다가


뭐더라 남...총검사


총검사 나오고 트러블슈턴가..?


뭐 그거 키웠는데


혼자 돌기 짱좋아서 키우고 열심히 이것저것 키우다가 또 접게 됐었음


마지막으로 하려던게 마창사 키워보려고


아바타랑 구해놓고접음 손오공 아바타가 이뻐보이긴 하더라


여기까지가 그동안의 던파 요악 ㅋㅋ


레이드 한번 안가보고 


캐릭 키우는 재미로 던파 했던 스샷들이였음!


혹시 여기까지 읽으신분이 있다면


감사할 따름 ㅋㅋ


점핑 키운거 글 쓰려다


추억 되새김질 한번 잘했음


옛날 생각하고 옛날 글보면서 감상에 젖을수 있었음 ㅋㅋ





반응형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