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탈워 : 토탈워 뚜리킹덤

반응형

 

 

토린이에 삼린이임 (삼국지를 안봄ㅋ)

토탈워 워해머 재밌대서 샀었는데 3시간하고 때려쳤음 

너무 모르는 내용이라 흥미가 안생겼었는데

삼국지라는 친숙한 내용이라니! 근데 난 별로 안친숙했지만

재밌어보여서 구매함 ㅋㅋ

두판쯤 연습해보고 

천하통일 하러감 ( 연습때도 스샷찍었으나 안찍혀있었다는)

 

조조로 한번 연습해보고 

어캐하는지 대충 보고 

재밌어보이는 캐릭터 고름

한번 하다가 리트함 ㅋㅋㅋ

어려움 캐릭터라는데 

난이도가 쉬움인데 뭐 

좋은 장수가 없어서 어렵다고 써놧나봄

나중에 느낌 ㅋㅋㅋㅋ

 

 

완전 꾸석지 산에서 시작함

산적놈인가봄

근데 초록색 산적이 두팀임

장연이랑 정강 이케 둘이 

초록산적팀이였는데 나눴나봄

 

 

초반에 진행하던중에

마초가 인재에 딱 뜸!

이게 빨리 고용 안하면 없어지기도 하는거 같더라고

그래서 사둠

마초맨 삼국지 잘 몰라도 

그 오락실에 있던 삼국지에서도 

마초는 나오니까 짱짱맨

 

 

시체가 쌓여있어도

막고라는 멈추질 않아 

 

 

싸움도 지들이 걸어놓고 

친해지자고 돈도줌 개꿀인 부분이고

 

 

와 유비가 동탁 잡았나봄

스샷 보고 알았음 밑에 뭐 더 써진걸

돈주고 한나라를 살수 있는거였구나

 

 

초반에 바로 옆에서 깡패짓 하던 공손가뇨속들이 죽음

공손찬인가 개무섭게 생긴뇨속 있었는데

엄청쎄더라 거의 1:1로 못이길꺼같은 뇨속이였음

 

 

마을 하나짜리 나라가 생기고 없어지고가 계속 반복됨

처음에 한시간쯤 이것저것 해보고 느낀게

돈이랑 쌀이 엄청 중요함!

메인 자원이니까 당연한건데!

이게 마을 같은거만 주구장창 먹는다고 

부자가 되지가 않더라

업그레이드도 도시 특성에 맞게 해줘야되고

도시와 그 위성도시를 같이 먹어줘야

도시를 제대로 활용할수 있고

그래서 전략적으로 땅을 따먹ㅓ야

부자가 되는것인디염

 

 

녹색이 내땅

파랑색은 동맹땅

빨간건 나쁜애땅

하얀건 모르는당

 

내가 주인공인데

너무 적은거같은 느낌인걸

 

 

전투는 생각보다 오래걸리뮤!

진형짜고 조금씩 이동하고

컨트롤 해주는거 재미는 있는데

모든 싸움을 컨트롤해줄순 없는듯

 

참고로 난 거의 자동전투로 돌림 ㅋㅋㅋ

질꺼같은거만 컨트롤해줬음 ㅋㅋ

그래도 오래걸렸음 

 

 

큰 이벤트마다

영상이 나옴

그리고 오래해야되는겜인데 후반가면 

좀 팅기는게 있는듯

근데 세이브가 잘되있어서

팅겨도 걱정은 없었음!

 

와 여포가

쥬금 

여포가 짱짱쏀뇨속일텐데

이러케 초반에 죽다니

 

근데 좀있다가

인재등용칸에 여포나와서

얼른 삿는데

월급안올려준다고 

도망갔음 ㅋㅋㅋㅋ

 

녹샊땅을

넓히자

근데 사방이 다 동맹이라

땅 넓힐수가 없었음 초반에 ㅋㅋㅋㅋㅋ

그럴때 

내정관리를 잘해주면댐

 

와 이제 무슨말인지도 모르겠다

촉한이

공룡한테 잡아먹혔나봄

 

 

땅을 점점 넓혔더니

나도 공이 되버림

직책? 이라고 해야되나

무튼 황제가 되는 한단계단계인데

하나씩 오를때마다

부하들 더 고용할수있게되는데

태수 말고는

무슨 능력이 있는건지 모르겟음

태수같은건 직접적으로 마을에 영향을 주는데

다른 직책은 뭐 애들 시킨다고 적혀있는데

무슨 능력인지 몰라서

후반에는

그냥비워둠

아 부하들 있으면 퀘스트 같은거 받을수 있긴했음

 

공이 왕이 되버린것인디염

이제 황제가 될수도 있는건가

 

 

저는 천자가 되었습니다

어캐됫는지도 모르겟는디염 

 

 

 

크 세나라가 

다투게 되었다

이상한 장연이 속한 삼국지라니

장연 유비 조조

 

 

이것저것 눌러보고 하다가

가계도 메뉴에

결혼이 있어서 결혼도 시켜봄

결혼비용이 2처넌이라니 비싸다 비싸

근데 결혼해서 애 낳으면 

무료로 쓸수있는 인재가 생기는거라 이득인가!

그냥 평범한 애가 나오면 손핸가

 

몇살 안어린 

마초를

입양함 ㅋ

내아들 마초맨 ㅋ

 

 

응? 계승이요?
왕위를 계승하는중인가여

 

아 ㅋ

쥬금 ㅋ

ㅈㅇㅅ

 

 

초반에 힘좀써준 장수도

쥬금

ㄲㅂ 엄청 잘싸웠는데

 

 

ㅇㅅㅇ?
유비가 조조속국이라니

 

 

나는 다른애를 속국시킴

저기 저 원술 사진말이야 

원술이 나라이름인가 쟤이름인가

저 얼굴 꼭

살빠진 마동석 같다는 느낌을 계속 받았어 겜하는동안

침착맨 닮은 사진도 있고

 

군대를 15개나 운용중임

이렇게까지 많이는 안썼는데

중간에

속국합병이란게 있어서

궁금해서 해봣더니

속국땅 다 가져오고

병사까지 가져와버려서

중간에 위기가 찾아왓었음 ㅋㅋㅋㅋㅋ

식량이랑 돈이 완전 마이너스 되서

얼마간 힘든시기를 겪음 ㅋㅋㅋ

 

아 합병으로 손책 장수 얻는게 제일 이득인듯

끝까지 씀

강한세력은 안건드리면서

작은애들 잡아먹으며

산속에서

아래까지 내려옴

 

 

아 살빠진 마동석 쥬금

마자 원술을 합병했었어

 

 

1600대 2800

ㅋㅋㅋ마초캐리잼

한번씩 이런 똥같은 전투가 걸리는데

이럴때보면 

조합이랑 장수빨이 좀 큰듯 싶기도함

근데 자동전투 짱짱맨

 

 

이제 세력이 줄고 줄어서 밑으로 휠내려도

없음

왼편에 화살표가 군사강함을 비교할수있는데

위나라 빼곤 다 나랑 딜차이 많이남

내 속국빼고 다 사이 별로 안좋음ㅋ

 

 

으흐 이제 진짜 넒어졌다

곳곳에 마을 하나짜리 먹어서

쉴데도 만들어두고

근데 몇군데 지형이 엄청 안좋은데가 있고 그러더라

 

 

삼국지 느낌으로 상위 세 나라를

보이게 옥새를 가지게 했는데

그중 두개를 조조가 가짐 ㅋㅋㅋㅋ

 

 

유비가 왼쪽 조조가 오른쪽 

어디랑 싸울까 고민하다가

우리 속국 있는쪽 먹어야지 하고 

조조한테 쟁걸었는데

조조한테 거니까 유비한테도 걸림 ㅋ

양쪽 다 싸워야댐 ㅋㅋ ㅈ떔 ㅋㅋㅋ

 

 

태수는 옵션이 더 필요한 마을에 

옵션 좋은뇨속들 넣어주면 되는데

그위에 승상 그런애들은 뭐가 좋은지 몰라서

걍 이름만 달아주는건가

어 그러고 보니 다 장수도 하면서 하는거였네

걍 맘에 드는애들 좋은 직책 주는거였나

 

인재가 없어서

거의 아무나 오는대로 직책줌 ㅋ

 

 

유비네랑 싸우다보니

제갈량이랑도 싸움

역시 또똑이라서 그런지

지보다 약한부대만 골라서 싸움

 

 

와 사마의

이름들어본 뇨속들은 나올때마다

레벨이 엄청 높음 ㅋㅋㅋㅋ

등용도 안되고 

아 유명한애들 갖고싶은데

남주긴 싫고 난 못가지니

없애버림

 

조조랑도 몇번 싸워서

누군지도 모를 애한테

쥬금

싸우고 도망가는거 또 때려서

절캐 차이남

 

 

위나라 땅 절반쯤 먹었을떄여나

조조가

제위를 양보해줌

양보 ㄳ ㅋㅋㅋ

 

반응형

'스팀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탈워 : 2회차 정강 #1  (0) 2019.05.28
삼탈워 : #2 천통  (0) 2019.05.25
림월드 좀비아포칼립스모드!  (0) 2019.05.09
오토체스 배치  (0) 2019.05.05
ANNO1800 : 보통샌드박스  (0) 2019.04.17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