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더월드 : 채집형 디펜스? 땅굴탐험 디펜스? 뭐 그런느낌

반응형








오랜만에 다시 잡은 게임 크래프트 더 월드


꽤 재밌게 했었고


초반 토대 짓고 땅굴 파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게 됨 ㅋㅋㅋ


낮밤이 존재하며 


낮엔 채집 탐험 제작을 하고 


밤엔 좀비, 괴물을 막는 디펜스식으로!


큰 웨이브는 50분이던가 한시간마다!






게임 한건 기억 나는데 어떻게 하는지 기억이 1도 안남 


젤 쉬운 캠페인으로 


다시 맛을 보자








저런 튜토리얼 설명이 있었나 싶으다


그래픽이 살짝 바뀐거 같기도 하고










3x3 사이즈 칸에 재료를 넣고 조합하는 식으로 아이템을 만드는데


아무모드에서나 되는지 모르겠는데


조합을 외우고 있으면 바로 템을 만들수 있기도했던거 같으다


기술 트리가 없는 모드였던가 







벌목 채광 제작 사냥 등등을 하면 경험치가 오르는데


레벨업 보상으로 


일꾼이면서 병사인 드워프를 한명씩 준다


소소한 템들은 보나스






검은머리 드워프가 포탈을 타고 막 도착한 못브


캐릭터 모양은 비슷한게 나오기도 하고 


모자같은걸 쓰고 나오기도 한다


기본칼을 장착해서 나온당







예전에 공중집을 지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엔 땅속 집을 지어보려고 한다


ㅋㅋㅋㅋㅋ


처음 이게임하면서 집짓는법을 몰라서 


한참을 헤멘 기억이 난다 ㅋㅋㅋㅋ


2렙 보상으로 받는 토템을 설치하고


주위를 막으면 집으로 판정 받아서


그안에 안락함? 뭐 그런 수치를 높혀주면 됨! 간단간단






아래로 땅을 파서 집가는길을 두고 그곳에 함정을 설치할 예정


인데 지형이 별로인듯








곡괭이는 잘 보면


돌이 양 사이드에 가운데 나무가 있는데


곡괭이 모양을 하고있는것처럼!


한번 만들면 빠른 제작도 가능하다 








각각의 드워프들은 아이템을 가지고 있고


특수 직업도 가지고 있다


해당 능력 보너스라고 보는게 맞나


건강은 hp 이고 배고픔은...배고픔이지


장비에 따라서 작업 속도가 확 차이난다








그리고 간단한 퀘스트들을 주는데


말이 퀘스트지 거의 뭐 튜토리얼급임 ㅋ








줌아웃을 쭉~ 땡기면 이렇게 뜨는데


이 화면은 처음보는거 같으다


지상과 가까운 재료들도 보이고 좋아졌네


초반엔 철 석탄만으로 발전 가능하고 


다른 재료들은 더 아래로 내려 가야 나온당 






낮에도 간간히 몹이 나오는데 (고블린은 부락을 지음ㅋㅋ)


밤엔 저렇게 좀비랑 해골들이 


드워프를 잡으러 온당


초반에 나오는 몹들은 1:1로도 잘 잡는당










몹을 잡으면 유령이 되서 근처를 도는듯!


몹인줄 알고 자꾸 클릭했음 








기술 트리가 따로 있는데


각각의 아이템을 제조해서 경험치를 채워서 해금하는 식인데


재료만 여유있게 모으면 빠른 테크업이 가능한데


하나도 기억안나서 엄청 헤멨다 ㅋㅋㅋ







지하로 들어가는 해치문 


모래타일은


아랫쪽만 캐면 위쪽이 무너지는 그런걸로 기억하는데


초반 지형이 넘나 구린듯!








집으로 쓸 지역에


토템을 박고 침대도 놔주고


안락함을 높힐 의자를 아무데나 두고 ㅋㅋㅋㅋ


제작대를 설치했다 


뭘 제작하는지 모르고  그냥 설치했는데


판자나 양동이등등 원자제가 아닌 아이템들은 다 드워프들이 직접 제작하는식이더라






드워프가 양동이를 만드는 모습


나름 막는다고 막았는데


아랫쪽 빈공간이 집으로 인식되서 


토템 위에 구슬이 노란색으로 


~_~



어느새 한시간이 되어서


첫 웨이브가 몰려왔당




방어수단이 뭐 드워프 밖에 없으니


우선 집으로 다 불러모으고 


해치를 닫고 기다림



해치 부서짐과 동시에 돌격해서 다 잡아부럿당








평화로워진 땅굴집


다음엔 집을 나무로 꾸며보고 


몹 오는길에 함정을 설치해봐야겠음







반응형
TAG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