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그리마 공성전 탐험 / 룩템 판다리아 낭만 공격대

반응형

 

낭만 공격대니까

25인 영웅으로

더 많은 아이템을 주워가야지

영웅/일반은 색깔이 좀 다를수 있으니

색깔 확인!

 

 

가로쉬 방와

이샤라즈의 심장이 함께 보이는 로딩화면

이샤라즈는 고대신인데! 티탄이 확 뜯어버려서

이샤라즈 피스가 아즈샤라에 몇개 떨어졌는데

그중에 심장을 모구가 보관했던가 그랬음

그래서 판다들도 샤의 기운에 물들뻔 했지만

잘참음 ㅋ

그걸 가로쉬 일당이 찾아서 

흑화함!

 

뭐 그런 내용이였음

 

 

캬 

습한 느낌 제대로 나구염

물도 뚝뚝 떨어지고

가운데 수로도 있고

물방울에 물정이 가득가득

지하수로 같은 느낌은 안나지만

습한느낌은 잘 나는듯

 

 

한대 툭 치면 죽을까 했는데

아 잿빛너울 강제 패턴이였지 ㅋㅋㅋㅋ

넴드 체력을 떨어트리면 

검은 방울 퍼런 방울들이 나와서

딜/힐을 해줘야

잿빛 너울이 죽는

온 사방으로 산개해서 잡는 그런 넴드였던 기억이

솔솔 나네

 

 

 

 

원래 템이 다섯개밖에 안나왔나 짜다짜 ㅋㅋㅋ

손에 망토 손목인가

똥망시드네 ㅋㅋㅋㅋㅋㅋ

1넴 장신구가 꽤 좋았었던거 같은데

 

 

 

 

2넴은 

루크랑...음

정배 당한 판다 느낌이였나

무튼 3마리를 같이 잡아야하는 

그런 네임드였는데

사실 잘 기억이 안남

 

 

 

 

굉장히 성기사 스러운

금발 양갈래 머리같은 투구가 나옴 ㅋㅋㅋㅋ

 

 

 

쫄 많던 2넴에서 3넴 가는 구간을 지나고

노루셴이 있는 방까지 왔음

모구 느낌 섞인

울드아르 느낌이 나는게

티탄 어쩌고 해서 그런가

 

 

 

테슷흐 한다면서

큐브안에 가두고

몹이랑 싸우게함

 

 

 

덩치 좋은 괴물이 나온당

 

 

 

아 맞다 오공때

좋은 장신구와

회베 장신구라고 회전베기가 나가는 덜 인기있는 장신구들이 있었는데

템렙용으로 차기도 하고 쫄광칠때 스왑하기도 하고 그랬었는데

 

 

 

4넴은 쫄인 잔뜩 있는 방으로!

 

 

 

그때도 가스렌지 같았지만

지금봐도 그렇군 ㅋㅋㅋㅋ

 

 

 

5구 가스렌지 같은 느낌 팍팍

그때 당시엔 위상바뀌어서 몹 피하기 하는 

꿀잼 패턴을 가진 몹으로 기억함 ㅋㅋ

 

 

 

샤 느낌 가득한 지팡이

눈알이 움직이기도 하고

눈도 깜빡거려서

은근 귀여움 ㅋㅋ

 

 

 

4넴 잡고나면

포탈타고 이동! 그럼 배 위로 짠!

여기서 성격급한 사람들은 소금쟁이 타고 뛰어가고

테론한테 말걸면 포탈을 열어줌 ㅋㅋ

 

 

우선 쫄정리 해줘야함! 

쫄은 아니고 대포 7개를 터트리면 팝업

 

 

 

여기 하면서 여러가지 트라이 거리가 많았음

npc랑 같이 전투에 들어가는데

쫄딜이 밀려서

npc가 죽어서 리셋된다던가

특임으로 탑에 올라갔는데

낙사로 죽어버린다던가 ㅋㅋㅋ

대포를 동시에 맞춰야했는데

그걸 못맞춘다던가

넴드 팝업하는게 오래걸려서

트라이하면 굉장히 불편했던 네임드

힐러로 레이드 다녔었는데

힐러팟에서 한명씩 돌아가면서 쉴정도로

힐은 널널했던 네임드 ㅋㅋ

 

 

 

대포를 쏴서 용을 맞춰주자

예전엔 두군데에서 동시에 큰용을 맞춰야 떨어졌는데

지금은 그냥 한군데에서 맞춰도 떨어지더라

 

 

 

 

메카 전갈 폭탄이 나오는

강철의 거대괴수

 

 

 

아앗

 

오그리마 공성전도

크리스마스 장식은 포기할수 없었나봄

ㅋㅋㅋㅋㅋㅋ 이뿌넹

 

 

 

그리고 오그리마 공성전에 특이했던 점!

오그 내부로 진입하면 

곳곳에 보급품 상자가 있는데

물약과 영약이 들어있었던것!

선착순으로 먹던가 /주사위로 몰빵하던가 

상자가 꽤 여러개여서

영약 같은것도 꽤 많이 나왔던걸로 ㅋㅋ

 

 

안쓰는 영약은 

탱힐들한테 나눠주기도 하고 

그런 기억이 솔솔 나는구만

 

 

 

대족장 방에 있는 

정술 고술 인가봄

하로움 밖에 기억 안나서 ㅋㅋㅋ

둘이 붙으면 시너지가 있었나

무튼 방안에선 싸운적 없고

대족장 방에서 나와서 싸운 기억만 있음 ㅋㅋ

주술사로 하로움 복장을 얻을수 있었던거 같은데

난 못먹어본걸로

 

 

 

주술사들을 잡고 지하로 가는길에 묶여있는

고블린들과

가몬

나 가몬이 그대를 구할거요

 

 

 

풀어주면 긴 대사를 마치고 뛰어감

사실 안풀어주는게 좋은게

안잡아도 되는 몹을 애드내기 때문에 ㅋㅋㅋ

 

 

 

지하로 내려가면

성날 불길 협곡이 나옵니다

성난불길협곡에 비밀기지를 짓고 있었음!

이때 던전이 리메이크 됐었던가

 

 

 

광치기 좋게 

잔뜩 모여있는 쫄과

설명충 나즈그림이 산타모자를 쓰고

쫄을 훈련 시키고 있음 ㅋㅋㅋ

 

오공 스케일 보소

무려 지금까지 잡은 넴드만 8마리 인데

이제 2지구 끝남 ㅋㅋ

그때 당시 국민 하드였던 8하드가 여기까지 였고 이제 부터

뒷지구 3,4 지구 몹들이 

 

 

 

지하에는 엄청난 양의 쫄이 있어서

이구간에 따라가기로 

화장실도 다녀오고 과자도 먹고

나름 쉬는 시간을 가졌었음ㅋㅋ

 

 

동그란 보스 스테이지 무엇이겠음 

피자식 바닥과 좁은데서 바닥 피하는 패턴 

보인다 보여!

힐하는게 조금 특이했던 넴드였음!

체력은 채울수 없고 

개인 방어막? 그런게 있어서 그걸 채워주는식으로 

초반에 평온같은걸로 방어막을 채우고 시작하고

그랬던 기억이 남!

이상하게 난 여기서 힐량이 잘 안나왔었음 ㅋㅋ

 

 

캬 약병 이거이거 또 빼놓을수 없는 

오공 시절에 존엄 탱장신구

생존기급 스킬 쿨을 줄여주는 템이라

상당히 좋았던걸로

 

 

 

 

오 또 오공에 특이한 네임드 판다리아 상자 ㅋㅋㅋ

음 정공땐 별 기억이 없고

길레하면서 굉장히 기억에 남는

작은 에피소드가 있는데

파티가 양쪽에 반반 나뉘어서 가는 식인데

힐러가 셋이였는데

스왑이 안되서 그냥 2명 한명 힐러를 나눠서 진행했었는데

자꾸 2명쪽에서 힐업이 부족해서 트라이 했었음 ㅋㅋ

힐러 자리를 반대로 바꾸고는 잡은 기억이 있는데

그때 같이 한 힐러형은 그뒤로 양조는 못믿는 병에 걸려버림....

 

 

 

힐러라서 별 생각없이 따라다니면서 힐만했지만 ㅋㅋㅋ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공대 딜이나 힐 상황에 따라

상자 종류를 다르게 까서

탄력적으로 진행할수 있는

아주 탱이나 공장의 높은 공대운용능력을 알아볼수 있는 네임드가 아닌가 싶으다

보통 공장이 한명이다보니

2마이크를 하던가 

아주 잘하는 탱커를 공장 반대편으로 보내서 잡고 그랬던거 같당 ㅋㅋ

 

 

 

 

그 다음 블랙퓨즈

여기 하드가 11하드였나

지금 생각하면 오공 넴드수 진짜 ㅋㅋㅋ

여기 굉장히 오래 못잡았었던 기억이 있음

택틱이 일사분란하게 해야됐었던거 같음

하지만 기억은 잘 안남 특임조도 있고 바닥도 많고 그랬던거

 

 

내가 좋아하는 드릴 둔기 형변

저걸로 때리면 진짜 아플거 같아서 좋아함!

드릴이 빙글빙글 돌기도 하고

 

 

순서가 약간 틀렸는데 

피의 굶주린 토크!

사실 오공때 복술키웠었는데

이거잡으려고 왔음

왜냐면!

내가 여기서 힐 제일 잘했거든 ㅋㅋㅋㅋㅋ

 

 

굉장히 무서운 모양으로 기억했는데

지금보니까 너무 귀여운 모양이고 ㅋㅋㅋ

 

공대원들 세 지점으로 나누고 치비 깔고 힐업기 생존기 쓰면서 힐업으로 최대한 버티고 

페이즈 넘기는 그런 택틱이였는데

내가 그거 잘해서

정공때도 그랬고 막공 어딜가도 1등해서

나름 자부심 가지고 복술 키웠었음 ㅋㅋ

힐 어떻게 하냐고 귓말로 질문도 받아보고 그랬음

 

햐 그땐 그랬ㅈ ㅣㅋㅋ

 

 

 

이미 망해버린 시드입니다 ㅋㅋㅋ

 

 

한 넴드에 총 9마리가 나오는 엄청 헷깔리는 네임드

잡으러 갈때도 

어차피 난 힐러라 힐만 주고

공략 하나도 모른채로 잡음 ㅋㅋㅋ

 

 

 

음 전투검에 가까워보이는 활이 나왔네욤

 

드디어 막넴 가로쉬방 문을 열었습니다

이샤라즈의 심장이 보이는군용

 

 

 

스랄이 미리와서 상담중입니다

 

 

몇대 때려주면 

보라보라색으로 벌크업합니당 ㅋㅋ

귀여운거 같기도 하고

 

 

아 판금 갠지 룩템 만노어깨는 안나왔네여 ㅋㅋㅋ

 

 

??? 가로쉬 비보이 였나

포즈보소 ㅋㅋㅋㅋ

 

아 낭만공격대지만 

너무나 길고 긴것인디욤 ㅋㅋㅋㅋ

 

반응형
TAGS.

Comments